예술학부 소개
울산대학교 예술학부는 울산광역시 승격과 더불어 1998년 울산의 전문예술인 교육을 담당하기 위해 설립된 미술대학과 음악대학을 모태로 합니다. 이후 예술대학을 거처 새롭게 인문예술대학으로 융합되며 21세기 새로운 문화예술의 변화에 발맞추어 음악과 미술 분야의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예술학부는 음악과 미술의 두 전공 영역에 대한 예술전문교육을 토대로 디지털 시대의 융합예술교육과 예술 관련분야와 연계된 실용적 교육을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현장과 연결된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음악(피아노․성악) 기본트랙과 성악심화트랙, 피아노심화트랙에서는 USP(Ulsan String Players), 오페라, 피아노아카데미 등의 다양한 공연과 콩쿠르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무대를 제공합니다. 또한 피아노교습학과 문화예술융합전공으로 실용성을 겸비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아트·회화 통합트랙과 입체조형예술 통합트랙에서는 아날로그와 디지털매체를 아우르는 융복합 예술에 적합한 현대미술 교육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교내외 전시에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의 예술적 역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 폭넓은 문화예술현장 경험을 통해 졸업 후 다양한 미술 관련분야로 진출하고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있어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예술학부는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며, 학생들이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전문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